본문 바로가기
카페 커피 건강 뉴스

스타벅스 커피가 맛있는 이유와 인기 비결

by 카페플렉스 2022. 5. 12.
반응형

프랜차이즈 카페 순위 1위 스타벅스 

우리나라는 스타벅스 공화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면적 대비 스타벅스의 매장 수가 많은 대표적인 스타벅스 인기 국가입니다. 매장 수가 많은 만큼 스타벅스의 인기는 하늘을 찌르죠. 한국에서도 스페셜티 커피 문화가 생기면서 스타벅스의 인기도 점차 줄어들 것이라 예상했지만 스타벅스의 인기는 독보적입니다. 스타벅스는 매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커피 전문점 프랜차이즈 카페입니다. 매장당 평균 매출액이 경쟁사 프랜차이즈 카페 대비 최소 4배 이상 많다고 해요.

2022.05.09 - [카페 정보 모음] - 22년 5월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카페 순위

 

22년 5월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카페 순위

22년 5월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카페 순위를 소개합니다. 최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발표한 '[브랜드평판] 커피전문점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따르면 22년 5월 커피전문점 프

cafeflex.tistory.com

 

 

 

스타벅스 인기 비결

2021년 12월 기준 국내 운영되는 스타벅스 매장 수는 1,600곳이 넘습니다. 스타벅스의 인기 이유를 하나만 뽑으라면 바로 '표준화'를 뽑을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어느 지역 어느 매장을 가도 동일한 커피의 맛과 품질을 유지합니다. 그래서 모르는 지역에 가서 커피를 마시려고 할 때 모험을 하기 싫다면 최선의 선택 바로 스타벅스가 됩니다. 맛있다 맛없다를 떠나서 똑같은 맛을 유지한다는 것은 정말 큰 장점이죠. 커피 업계 전문가들은 스타벅스의 가장 큰 인기 비결 '일정한 맛'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스타벅스 커피 맛 특징

커피에는 크게 5가지의 맛이 있습니다. 단맛, 신맛, 짠맛, 쓴맛, 감칠맛이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강한 로스팅을 통해 커피의 5가지 맛 중 가장 느끼기 쉬운 쓴맛을 강조합니다. 강력하게 쓴맛을 통해 맛을 통일하는 전략을 썼습니다. 강한 로스팅으로 인한 쓴맛과 단맛이 합쳐지면 고소한 느낌이 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숭늉, 차와 같이 구수한 맛을 좋아하죠. 그래서 스타벅스의 다크한 커피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거부감이 크지 않습니다.

 

 

 

반응형

 

 

스타벅스 커피 맛 외 또 다른 매력

스타벅스 커피 맛의 표준화 외에도 다양한 인기 비결이 있죠. 대화하기 좋은 분위기, 쉬기 좋은 환경, 공부하기 좋은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모두 가지고 있는 공간적 장점이 큰 스타벅스입니다. 공간의 매력만큼 큰 매력은 바로 와이파이 Wifi입니다. 누구나 스타벅스 매장 안에서 스타벅스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점은 10여 년 전부터 스타벅스의 큰 장점이었습니다. 멤버십 혜택, 시즌 한정 음료, 프리퀀시 제도 등은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혜택이자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카페 공간이 아닌 즐거운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이상 마무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