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저의 카페투어

수원 화성 행궁동 카페 호작도

by 카페플렉스 2022. 5. 5.
반응형

#호작도
📍 위치 :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75번길 7 1층
🕓 영업시간 : 매일 12:00 - 20:00 화요일 휴무
📋 대표메뉴 : 소금빵(2.0)

​★★★☆☆

​[좋았던 3가지]
"수원 행궁동 유명한 소금빵 맛집"
"합리적인 소금빵 가격, 맛 괜찮음"
"호랑이 좋아한다면 좋아할 인테리어"

[아쉬운 2가지]
"스페셜티 커피? 정보가 없음"
"직원분이 원두가 뭔지 몰라 충격"

 

☕️수원 화성 행궁동 카페 호작도
#수원카페 #화성카페 #행궁동카페 #내돈내산

수원 행궁동 카페 소금빵 맛집 호작도를 소개합니다.
호작도는 전날 가려고 했는데 소금빵이 워낙 유명해서
일찍 문을 닫아 다음날 오픈 시간대에 맞춰 방문했어요.

점심 12시에 맞춰 갔는데 주말이기도 하고 인기도 많아 그런지
이미 웨이팅이 있습니다. 점심때부터 웨이팅 하기는 처음이네요.
이틀 연속 방문한 만큼 기대되는 수원 화성 행궁동 카페 호작도입니다.

​수원 화성 행궁동 카페, 줄 서서 먹는 소금빵 맛집 호작도 메뉴판입니다.
아메리카노 핫/아이스 각각 한 잔씩 주문했어요.
스페셜티 커피라는 문구가 있었는데 원두 정보는 명시되지 않았네요.

소금빵은 이미 앞에서 다 나가 1시간 넘게 기다려야 한다고 해요.
어차피 다음 방문지까지 갈 시간이 넉넉해 기다린다고 했습니다.
아메리카노(4.0), 오늘의 수프(4.0), 소금빵(2.0) 주문했습니다.

​수원 화성 행궁동 카페 호작도.
오픈 시간대에 맞춰 방문하시는 것보다
좀 더 일찍 가셔서 기다리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주문하는 동안, 앉아서 주문한 커피, 빵을 기다리는 동안에도
손님들이 끊이질 않고 이미 일찍 예약한 분들도 오시더라고요.
호작도 소금빵 나오는 시간은 인스타그램으로 실시간 공지한다고 해요.

 

반응형

 

 

☕️호작도 커피/소금빵
주문한 아메리카노 2잔이 먼저 나오고
수프가 나오면서 소금빵도 함께 나왔습니다.
소금빵은 1시간 기다려야 한다고 했는데 운이 좋게 같이 나왔네요.

​수프와 소금빵 먼저 솔직 평을 남기면 둘 다 맛있었습니다.
소금빵은 바게트 빵 느낌처럼 겉면이 바삭합니다.
부드러운 빵을 기대한다면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어요.

힘들게 줄 서서 소금빵 하나로 만족할 수 없어 치즈 소금빵.
기본 소금빵이 아니면 따로 빵 나올 시간 기다리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주문 즉시 진열된 빵을 바로 먹을 수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치즈는 불호, 기본이 더 좋습니다.

​호작도는 스페셜티 커피를 마실 수 있다고 해서 기대가 컸어요.
하지만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원두 정보를 아무리 찾아봐도 알 수가 없었네요.
블랜드 원두인 것 같기도 하고 케냐 커피인 것 같기도 하고 ㅎㅎ

​나가는 길에 접시 반납하면서 직원분에게 원두를 물어봤더니,
커피를 내리시면서 '아, 저는 잘 모르겠어요..' 너무 큰 충격이었습니다.
커피를 내려주시면서 어떤 원두인지 모르시다니..

​정말 시급하게 보완되어야 할 것 같아요.
아직도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네요.
소금빵은 맛있게 먹어 응원하는 마음으로 후하게 별 3개.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